안녕하세요~적토마 주식 연구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화천기계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화천기계에 대해 알아볼까요?

 

화천기계는 공작기계 및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입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제품 예시1

 

공작기계 생산을 위한 선반, 밀링, Semi-CNC선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회사인 화천기공으로부터 CNC선반, CNC밀링, 머시닝센터 및 자동생산라인 등을 공급받아 판매 중입니다.  또한, 자동차 엔진용 부품인 실린더블럭을 가공하여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제품 예시2

 

2. 조국 테마주 - 화천기계

 

화천기계는 감사 남모씨가 조 전 장관과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 로스쿨 동문이라는 이유로 조국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화천기계는 지난해 6월 "UC버클리 동문인 건 사실이나 그 이상의 친분은 없다"라고 공시하기도 했습니다. 

 

금일 언론보도에 따르면 법원은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구속기소 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기간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뉴스

 

3. 화천기계 차트 분석

 

아래는 화천기계 주가의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4월달에 상한가 이후로 매물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일 2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금일 종가가 볼룸져밴드 상단 위선 위해서 종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이전 매물대를 52일 신고가로 돌파하고 있습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일봉차트

 

아래는 화천기계 주가의 주봉 차트입니다. 60주봉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일목균형표 상으로는 아직 구름대 아래에 있으며, MACD 보조지표 지표가 골든크로스 이후 오실레이터 강도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주봉차트

 

아래는 화천기계의 월봉 차트입니다. 4월, 5월 2개월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월봉차트

 

4. 화천기계 재무재표

 

아래는 화천기계 년도별 실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_년도별 식적

 

 

5. 화천기계 주가 수급현황

 

아래는 화천기계 주가의 최근 1개월간의 수급현황입니다. 현재 개인이 주 매수 주체이며, 금일은 외국인이 많이 매수했네요~ 참고하세요.

 

화천기계 주가 전망_최근1개월 수급현황

 

이상으로 화천기계 주가 전망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Posted by 레이김 :